일본 가마쿠라 가볼만한 곳 돈 복이 생기는 제니아라이 벤자이텐 신사(23/05/03)

2023. 11. 20. 11:18일본여행

가마쿠라에서 다음 목적지는 일본 방송에서 본 제니 아라이 벤자이텐(銭洗弁財天) 신사였다.

銭洗弁財天의 앞 글자를 보면 돈 전(銭)자에 씻는다는 뜻을 나타내는 세(洗)라는 한자가 있다. 이 신사에서 돈을 물에 씻으면 돈이 들어온다 뭐 이런 그냥 전설 같은 느낌이 있다고 한다.

보통 돈을 씻는다고 하면 동전인데, TV에서 봤을 때에는 지폐를 씻는 외국인도 있었다.

골든위크여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그래서인지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다.

입구 앞에 가니까 강아지들이 떼로 있었다.

어디 동호회에서 놀러왔나 싶다.

안으로 들어가면 동굴 같은 곳을 꽤 걸어야 된다.

안에 들어가는 건 그냥 공짜로 들어갈 수 있는데 안에 들어가서 돈을 씻으려면 소쿠리 같은 걸 빌려야 되는 거 같다. 나도 정확히는 모르겠다.

오미쿠지를 뽑는 장소가 따로 있고, 동굴 같은 곳 안에 돈을 씻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저기에서 살짝 보이는 동굴로 들어가려고 대기하는 줄을 봤는데 줄이 끝이 없었고, 그 줄을 따라 끝까지 가봤는데 한 대충 300명 정도는 되어 보였다.

계단을 건너 신사를 나와서 있는 골목길까지 사람들이 쭉 줄을 서있어서 적어도 한 시간은 걸릴 거 같았다.

그렇다고 금방금방 사람들이 교체되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그냥 안 들어가기로 했다.

그래서 주변을 돌아다니다가 다음 목적지로 가기로 했다. 안에 조금 참신한 오미쿠지 뽑기가 있었는데 오래돼서 뭔지 까먹었다.

물하고 관련이 있었던 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