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인터페이스

2023. 5. 12. 00:49C# 프로그래밍 개념

인터페이스는 함수의 형태만 안에 물려줄 수 있는 문법이다.

 

예를 들어서 어떤 클래스에 다른 클래스를 상속시킨 다음에 추가로 상속을 받고 싶으면,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서 활용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함수 형태로만 안의 내용을 만들 수 있어서 함수만 물려줄 수 있는 문법이다. 클래스처럼 사용자 정의 자료형인데 멤버변수의 선언은 불가능하고 실체가 없기 때문에 정의를 사용할 수가 없다. 

 

접근 제한 지정자는 무조건 public만 할 수 있고, private는 안 된다. 인터페이스를 상속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고 포함의 개념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다.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았으면 인터페이스에 있는 함수를 구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서 QuestUnit이라는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으면 그 안에 있는 함수인 Talk를 클래스 안에 구현해 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에러가 나고, 접근 제한 지정자도 public으로 받아줘야 한다.

 

Interface QUSETNPC

{

    void Talk(_QUESTNPC);

}

사실 다중상속은 여러 개의 멤버변수가 겹칠 수 있기 때문에 그러면 충돌이 생길 수도 있다. 상속처럼 업 캐스팅이 된다.

'C# 프로그래밍 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배열  (0) 2023.05.13
C# 오버라이딩  (0) 2023.05.13
C# 메모리 2편  (0) 2023.05.11
IDE 개발환경  (0) 2023.05.10
C# 오버로딩  (0) 202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