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클래스

2023. 5. 6. 10:27C# 프로그래밍 개념

C#은 클래스에 사로잡혀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적인 게 클래스. 클래스를 묶어서 클래스화 시킨다.

 

객체지향 = 내가 표현하고 싶은 걸 클래스로 만들어서 그 클래스로 객체를 만드는 것이다. 객체로 기반하여 모든 걸 해결하기에 객체지향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클래스는 객체다. 코딩에서 설계도가 먼저다. 그 설계도의 기본이 되는 게 클래스이다.

 

클래스의 이름들은 전문적으로 식별자라고 한다. 어떤 코드적 내용을 하나로 묶는 곳.

 

예를 들어서 class apple {  } 하고 선언하면 apple이 식별자. int a = 0; 할 때 a를 식별자라고 하듯이 말이다. 그리고 선언을 함과 동시에 초기값을 넣어주면 리터럴 초기화라고 부른다.

 

int 형은 4바이트를 차지하는데, int a라고 선언하는 순간 메모리에 4바이트 공간을 할당해라 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그 뒤에 = 0;을 집어넣으면 그건 그 공간에 값을 0을 넣어라 라는 의미가 된다.

 

한편, C# 프로그래밍을 하고 exe파일을 실행하면(디버그) 이 프로그램이 램에 올라가게 된다. 프로그램 실행의 핵심은 프로그래밍에 공짜는 없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메모리를 지불한다는 것이다.

 

클래스가 상수의 개념을 가진다. 멤버 변수(Class 내에 있는 변수, 클래스의 행동에 대한 것을 정의하기 위해서 만든다.), 멤버 함수는 클래스의 행동을 정의하는 함수로 메소드라고도 한다.

'C# 프로그래밍 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의 메모리(함수까지)  (1) 2023.05.08
C# 연산자  (0) 2023.05.07
for과 foreach 비교  (0) 2023.05.06
네임스페이스, using, 다중 프로젝트  (0) 2023.05.06
접근제한 지정자 Private & Public & Protected  (0) 2023.05.05